티스토리 뷰

WEB BASIC

[HTML] Web1 부록 : 댓글기능 추가하기

하이하이2222 2020. 3. 1. 15:18

DISQUS란 서비스를 이용해서 댓글 기능을 다는 방법을 배웠다.

 

이 서비스 말고도 LiveRe라는 서비스도 있다고 한다.

 

DISQUS 를 이용해서 티스토리의 html에 복사하니까 댓글창은 안뜨고 이렇게 뜬다

으응? 이 코드내용은 알필요가 없다고 했다.

 

그래서 아톰을 켜서 내가만든 프로젝트를 열고 index에 수정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웹상으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그전에 이용했던 bitnami 서비스를 이용해서 내가 만든 웹페이지를 열고, 웹서버를 열어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htdocs 디렉토리에 들어가서 수정을 하였다.

만약에 내가 web폴더에 있는 사이트를 연다면 그건 주소가 컴퓨터에서 여는 것이기때문에

웹상에서 이러한 댓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걸 이용하지 못한다.

---------------------------------------------------------------------------------------------

이렇게 내 사이트에다가 댓글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그런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사진이 화면에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생각해보니까 사진들의 제목이 한글이어서 인식을 못하는 것이라고 느꼈다.

 

그래서

<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1.html" charset="UTF-8">

이라고 추가해주니까 사진도 뜨고, 한글영역이 한글로 보였다.

 

여기서 http-equiv문서의 초기정보를 나타내는 속성이라고 한다. 아하

content-type은 어떤 블로그의 설명대로 라면 MIME타입이라는 데 이건 또 뭐람

 

MIME타입을 찾아보다가 이사이트를 봤다.

지금은 내가 나가고 있는 진도에서 너무 많이 넘어가버린 것 같아서 나중에 읽어봐야지..

https://juyoung-1008.tistory.com/4?category=682608

 

MIME-Type,Content-Type이란?

MIME이란? MIME이란? Multipurpose Internet Mail Extensions의 약자로 간략히 말씀을 드리면 파일 변환을 뜻한다. MIME는 이메일과 함께 동봉할 파일을 텍스트 문자로 전환해서 이메일 시스템을 통해 전달하기 위..

juyoung-1008.tistory.com

---------------------------------------------------------------------------------------

 

아무튼 다시 돌아와서!

결론은 내가 만든 사이트에 댓글달기를 성공했다!

이소리이다.ㅎㅎ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