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EB BASIC

[HTML] Web1 : 코딩과 HTML, ATOM, Tag

하이하이2222 2020. 2. 22. 12:55

오늘은 코딩과 HTML, HTML 코딩실습 환경 준비, 기본문법tag 수업을 들었다.

 

먼저, 코딩과 HTML에 대해서 배웠는데

 

사람이 하는 일과, 컴퓨터가 하는 일에 대한 화면을 보았다.

 

그 다음에 배운 것은 코드, 소스 등의 컴퓨터 언어였다. 이것은 사람이 하는 일이고,

 

코드 = 부호 또는 신호

소스 = 원천

 

컴퓨터가 하는 일은

 

애플리케이션, 앱, 응용프로그램 등이 있다.

 

웹에서의 결과가 웹페이지, 웹페이지가 모여있으면, 웹사이트, , 기능이 많이 들어있으면 웹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한다.

줄여서 웹앱

 

이중에서 웹페이지를 만드는 코드가 HTML인 것이다.

 

웹은 퍼블릭 도메인으로 되어 있어서 무료다!

 

두번째로, HTML 코딩실습 환경 준비를 했다.

 

코딩을 하기 위해서는 에디터가 필요한데, 윈도에서는 메모장이 에디터라고 한다.

이 수업에서는 에디터로 아톰을 쓰기에 ATOM을 깔았다. 

 

https://atom.io/

 

A hackable text editor for the 21st Century

At GitHub, we’re building the text editor we’ve always wanted: hackable to the core, but approachable on the first day without ever touching a config file. We can’t wait to see what you build with it.

atom.io

실습할 폴더를 만들고, 1이라는 html 파일을 만들었다.

웹은 . 뒤에 붙는 확장자가 html이었다. .jpg같이..

 

웹 브라우저에서 내가 만든 웹 1을 열러면 윈도우의 경우 ctrl + O를 누르면 된다.

아톰에 헬로 월드를 친 후, 저장을 하기 위해  ctrl + S 를 누른다.

 

그리고 나서 새로고침을 하면 내가 만든 페이지 1에 hello web이 생성된다.

 

이 페이지를 내가 만들었다! 기쁘고 재밌다.

 

 

 

마지막으로, 기본문법 태그를 배웠다 이내용은 조금 길어서 다음 포스트에 기록해야겠다.

마음이 두근두근하다 나중에 내가 얼마나 멋진 페이지를 만들지 상상해보았다.

 

그리고 배우다 보니까 이 내용들을 따로 정리하고 여러번 볼 노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꾸만 보고싶은 예쁜 노트를 하나 사야겠다.ㅎㅎ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